[현대캐피탈] 와이퍼는 몇번 움직일까?
현대캐피탈 (Hyundai Capital) - 눈썹미(美)인 테스트 - 와이퍼는 몇 번 움직일까? / 49s
1. 광고선정 이유
이전에 이와 비슷한 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.
'보이지 않는 고릴라'라는 한 가지에 집중하면 다른 것을 보지 못하는 현상을 의미하는 다소 충격적인 영상이였는데 이를 패러디 한 점이 참신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분석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.
2. 상황분석
현대캐피탈은 자동차 금융 1위라고 합니다. 또한 국내 캐피탈 브랜드 평판 1위이기도 하죠
강력한 시장 1위이기 때문에 현대=자동차라는 인식이 소비자들 머릿속에 자리잡고 있습니다. 그래서 시장파이를 넓혀 자동차금융 말고도 신용대출, 주택대출, 금리 할인 같은 다양한 혜택이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합니다.
3. 커뮤니케이션 문제
캐피탈 = 대출 = 빚 이라는 부정적인 키워드를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집중하고, 흥미를 갖게 할까?
4. 광고목표
어렵지 않은 퀴즈를 통해 광고에 집중시키고 테스트 요소를 넣어 흥미를 갖게 해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보자.
5. 타겟 Audience
30-40대
사람들이 인생에서 중요시 생각한다는 내 차, 내 집 마련 하지만 현실은...
6. 컨셉 재정의
- 놓치고 살기엔 아까운 혜택
한가지에 집중하다보면 여러가지를 놓친다. 하지만 현대캐피탈은 차에만 집중해도 (긍정적으로)집도 바뀌고 생활도 바뀐다.
현대캐피탈을 이용해서 차만 타도 다른 혜택까지 얻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정확히 전달
7. 개인적인 생각
퀴즈 형식으로 제작하여 간접적으로 소비자들을 참여시켰고
보다 더 집중되고, 신기해서 한번 더 돌려보게끔 제작하였다는 점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지만..
광고보다 퀴즈에 포커스가 더 맞춰져 버린 배 보다 배꼽이 더 큰 느낌으로 이게 어떤 광고지..? 라는 인식이 들었습니다.
처음 분석하려고 하니 생각보다 시간도 많이 걸리고 우여곡절이 많았다...
확실히 뉴스나 기사를 많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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